‘내 일’을 찾는 중장년의 내일, 고용노동부가 함께합니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에이치알다인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내 일’을 찾는 중장년의 내일, 고용노동부가 함께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5-02-10 조회수91회

본문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은 2월 6(서울 중장년내일센터에 방문하여 내일센터의 취업서비스에 참여한 중장년(2)폴리텍대학교 훈련을 수료한 중장년(2명)중장년을 채용한 기업 담당자(2명) 등과 간담회를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경험과 능력체력이 우수함에도 조기퇴직 등을 겪고 있는 약 1천만명의 50~60(2차 베이비무머 1964년생~1974년생약 954만명) 위한 ‘내 일’ 찾기 지원방안을 논의했다특히사무직·서비스직 등은 퇴직 후 다른 직종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아 경력전환형 재취업 사례를 중심으로 생생한 현장 의견을 들었다.

김문수 장관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우수한 중장년 취업사례들이 더욱 확산되도록 3년간 15만명에게 맞춤형 훈련과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첫째, 취업이 잘되는 유망 자격 분야를 개발하고, 자격증을 더욱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폴리텍 등을 통해 올해 35천명, 3년간 14만명의 유망자격훈련을 지원한다. 또한, 자격 취득 이후 현장 경험이 필요한 중장년을 위해 올해부터 ‘경력지원사업’을 신설하여 일경험 기회도 제공한다.

  둘째, 다른 직종으로 이동이 많은 사무직‧서비스직 등 중장년을 위해서는 고용센터와 중장년내일센터를 통해서 경력전환형 일자리’를 3년간 6천개 발굴하고, 지역대학 등을 통해 채용예정 훈련과 일자리 알선을 지원한다.

  셋째기존 경력을 사다리로 재취업하는 경우가 많은 기술직‧전문직 등 중장년을 위해 ‘경력이음형 일자리’ 우수모델을 올해 6개 이상 발굴하고, 전 산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3년간 4천개 일자리 지원한다.